News

한국 EMC, EMC 스케일IO 노드 출시

작성자
AICOM
작성일
2015-10-08 12:03
조회
775
한국 EMC가 “EMC 스케일IO,” x86 서버, 네트워크 스위치가 통합된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EMC 스케일IO 노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서버 SAN방식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환경을 쉽고 빠르게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2016년 1분기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EMC 스케일IO” 는 호환성과 성능이 향상된 신규 버전이 올해 초 출시됐으며 비상업용 무료 버전도 공개된 바 있다.

EMC는 사전 테스트 및 구성을 완료해 신뢰성을 높인 x86 기반 범용 서버를 어플라이언스에 포함하며 신뢰성을 높였으며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를 적용하여 단일 랙에서는 3대에서 60대의 노드를 복수의 랙에서는 1000대 이상의 노드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EMC 스케일IO 노드”는 HDD와 플래시 SSD 등 주요 사양을 다양한 용량과 성능으로 조합하여 다양한 데이터 센터 규모에 맞출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하이브리드 플래시 또는 올 플래시 어레이로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다.

성능:
  • 노드당 성능

  1. 2천 IOPS - 11만 IOPS 선택 가능

  2. 스케일 아웃 방식의 확장에 따르면 500개 노드 - 1억 IOPS

  • 전통적인 방식과 비교시 뛰어난 성능과 최대 50%의 전력, 냉각, 공간 절약 효과


여러 대의 x86 서버에 분산된 내장형 스토리지를 하나로 통합해 블록 스토리지로 활용할 수 있는 서버 SAN은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최대 38%의 고성장이 전망되고 있으며 이는 소프트웨서 정의 스토리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대량의 x86 서버를 운용하는 통신사업자,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그리고 닷컴 기업에서 특히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국내시장에서 커지고 있음에 따라 EMC는 “스케일 IO”와 “바이퍼 (EMC ViPR)” 등을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며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RL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bikorea.net/news/articleView.html?idxno=12544